농사꾼이란?

---- PC게임---- 2013. 10. 7. 2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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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NH - 농사꾼이란?


가축도 키워야지!

 
HnH의 짐승들 중에서 테이밍이 불가능한 짐승과, 테이밍이 가능한 짐승이 있다.
테이밍이 불가능한 짐승은 토끼/여우/곰/사슴이며, 테이밍이 가능한 짐승은 닭/소/돼지/양 이다.
 
 가축은 간단하게 키울 수 있는 닭부터 시작해서, 이래저래 쓸모가 많은 소,돼지,양들이 있다.
가장 쉬운 닭에대해 알아보자.
 
1. 닭-
닭은 닭장Chicken Coop을 지어서 그 안에 닭을 쳐넣하면 된다.
닭장은 닭의 퀄에 그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으니 그냥 안심하고 되는대로 만들자.
 
닭장의 경우 존재의의는 덱스용 닭고기 & 뼈(곰뼈는 200퀄, 닭장은 닭을 계속해서 키울경우 200퀄을 넘는 닭뼈를 뽑을수도 있다.
다만 작물 퀄이 200을 넘겨야 가능...)그리고 닭털과 위시본이 있겠다.
 
닭을 죽여서 나오는 Wishbone src위시 본 있는데, 저퀄일때는 시간에 비해 효율이 좋지 않으나,
닭의 퀄은 상승한다... 고퀄을 뽑을수 있게 되면 꽤나 도움이 되는 스터디가 될 수 있다.
또한 침대나 낚시 미끼등의 재료가 되는 닭털을 뽑을수 있고, 역시 효율이 상승하는 Feather Duster를 만들 수도 있다.
 
닭의 경우에는 그냥 필드에 보이는 놈을 잡아온뒤, 이걸 그냥 닭장에 집어쳐넣하면 된다.
 
닭장은 8*8의 공간을 가지고 있다. 즉 이론상으로는 닭이 16마리 들어가지만, 그렇게 해서는 안되고,
닭 아래에 두칸 정도의 공간을 띄워두는것이 좋다.
이는 닭이 하루에 1알의 달걀을 낳는데다가, 이 달걀이 암닭 밑에서 하루의 시간이 지나면 병아리로 부화하고,
병아리에서 2*2의 공간여유가 있을경우 3일뒤 닭으로 진화하기 때문이다.
-닭장안에 수탉이 없을경우 무정란이 되어 병아리도 되지 않고 당연히 닭도 되지 않는다.
-수정란이라 할지라도 닭장에서 빼놓고 시간이 흐르면 바뀌지 않는다.
-또한 닭은 일부 다처제이므로 닭장안에 하나의 수컷만 있어도 된다.
-병아리가 필요에 비해 많이 나온다면, 꺼내놓고 펀치로 패죽이면 닭 시체로 바뀐다.인벤에서 죽일경우 쓰레기가 되며, 사용할 수 없기에 꺼내놓고 펀치로 죽이는게 여러모로 이익. 집 안에서 가둬놓고 패죽이면 쉽다.
 
닭장의 모이퀄은 닭보다 높게 유지하는것이 좋은데, 닭보다 모이퀄이 낮을경우 닭들이 모이퀄로 다운그레이드가 이루어진다.
 
닭들은 부모들의 퀄 평균 +/- 5의 퀄이 랜덤하게 나온다.
 
 
 
이하 짐승들은 울타리를 쳐 놓고 가두어 키워야 하는데, (즉 닭장같은 건물에 있는것이 아니라 필드 위에 존재한다.)
간혹 귀찮은 이들은 파이어 푯말들을 세워서 이들을 가두어 두기도 한다.
 - 실제로 푯말이 더 효율적이다. 내구도가 달지 않고,  재료도 훨씬 적게 들어간다. 
주의할 점은, 이 울타리들을 2겹으로 쳐 둘것. 2겹으로 쳐 두지 않으면 짝짓기나 출산시 밖으로 튀어나가는 불상사가 발생한다.
 
또한 이들의 먹이는 Food Trough 여물통에 씨앗이나 각종 작물들을 넣어줌으로써 채울수 있다.
-이 여물통 범위 내에만 있으면 벽이든 뭐든 다 가로질러서 섭취한다.
여러개의 여물통이 있을 경우 가장 높은 퀄의 여물이 들어있는 여물통부터 섭취한다.
 
여물통 역시 닭모이와 마찬가지로 소프트캡 적용을 해서, 만약 가축보다 퀄이 떨어지는 여물을 제공할 경우
가죽이나 고기들이 똥퀄이 되니 주의하자.
-여물통이 없을 경우 바닥의 잔디를 뜯어먹기 시작하는데, 이들 역시 10Q의 여물로 인정된다.
 
 
 
이런 짐승들의 경우 우클릭 - 인포를 보면 이러한 창이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창의 정보를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정리하자면,
1. 고기 퀄리티
2. 우유 퀄리티
3. 가죽 퀄리티
4. 고기 '양'
5. 우유의 양
6. 브리딩 퀄리티
7. 먹은 음식의 질
 
이 되겠다.
 
가축을 잡아오는건 농부의 일이 아니므로, 언암게이들에게 부탁하자. 안 잡아오면 자기네들 손해다.
-물론 잡아오는 순간부터 농부에게는 지옥이 펼쳐진다.
 
가축의 경우 부모의 평균 퀄 에서 +20 ~ -5 사이에서 랜덤하게 정해진다.
다만, 맨 마지막의 브리딩 퀄이 전체 퀄의 소프트캡 역할을 한다.
 
즉, 우유퀄 40인 소의 브리딩 퀄이 50이라면 40퀄의 우유가 그대로 나오지만, 브리딩 퀄이 20이라면
40+20  /2 를 해서 30퀄의 우유가 나와버린다. 이런 소를 흔히 함정소라고 부른다.
 
 
우유의 양의 경우, 10분당 우유를 만들어내는 능력이다.
우유양 * 0.01 이 10분당 우유를 만들어내는 양이라는것.
40이라면 10분당 0.4의 우유를 뽑아낼 수 있다. 
 
 
2. 돼지 - 돼지는 사실 그닥 키울 필요가 없기도 하지만, 돼지가 있으면 여러모로 편하므로 키우자.
돼지는 따로 특별히 주는건 없고, 죽이면 죽이는대로 그저 가죽, 돼지고기, 내장이 되니 그렇게 쓰는 용도.
다만, 야생 멧돼지와는 다르게 1*2 크기의 가죽을 주며, 고기는 Pork라는 이름으로 나오는데, 사실 그냥 멧돼지 고기랑 다른점 없다...(단, Pork만 사용 가능한 레시피가 '있었기'는 했다. 요즘도 그러는지는 안만들어서 모름)
 
3. 양 - 양은 양털 빼면 그닥 얻어낼게 없다. 가죽이야 모든 짐승들이 주는거니까 그러려니...
양고기는 닭고기와 조합한 소세지로 덱스용으로 쓸 수 있지만, 양고기 그 자체는 구워도 카리스마를 올려주는 요리이고...
양털을 깎아낼 경우, 말린 곰 가죽과 조합해 곰인형을 만들수도 있다. (곰가죽 하나당 4개의 곰인형이 나온다.)
또한 양털로 거즈를 만들어서 상처치료에 쓸 수도 있고.
 
4. 소 - 넌 그저 하루하루 우유 뽑아내는 기계일 뿐이지.
소고기 자체로도 쓸모가 많고, 가죽은 두말할것 없다. 또한, 각종 요리의 재료가 되는 우유가 나온다.
우유의 경우 암소가 한번 임신 -> 출산 과정을 거치고 나면 뽑아져 나온다. (물론, 지속적으로 임신 -> 출산을 거쳐야 한다.)
암소 하나가 우유 10리터를 보관하니, 자주 뽑아주자.
송아지를 도축하면 장신구 재료인 Goldbeater's Skin을 뽑아낼 수도 있다.
여러모로 사용 용도가 가장 많은 가축.
 
송아지의 경우, 어미소의 우유를 음식으로 섭취하는데, 배럴에 넣어놔도 똑같이 쳐묵하므로 걱정하지 말자.  
 
 
5. 곰 - 테이밍하면 빌드에 서커스 천막생김. 아 진짜임. 아 구라아님. 아 진짜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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