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드타운(Buried Town) 공략-120일 이상 살아남기

---모바일게임--- 2016. 6. 4. 09:2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목차로 돌아가기>

 베리드타운(Buried Town)  공략 - 120일 이상 살아남기

베리드타운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20일을 못넘기고 사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ㅠ_ㅠ...

이제부터 베리드타운 공략을 보시고 120일 업적을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


============== 초반 운영방법 ================
곧바로 문을 뛰쳐나와 주유소를 털어줍니다. 좀비 2마리를 주먹으로 뚜시뚜시 패주고 보상상자를 까면 아래의 재료가 쏟아져 나옵니다. 가장 기본적인 초기자본이죠. 
베리드타운의 상자보상은 랜덤하지만 주유소는 항상 일정하게 나옵니다.

 주유소 보상재료

 금속재료 : 2
 유연재료 : 6
 부품 : 2
 통조림 : 1

이제 곧바로 집으로 뛰쳐나가 도구상자에서 도끼를 만들어줍니다. 좀비를 찍어죽이기에 참 좋은 도끼입니다 -ㅁ-+

만약 ???에 램프가 켜져있다면 들리셔서 광고를 보시고 금속재료를 획득하시고 클로바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금속재료가 튀어나오는 것은 낮은 확률이므로 기대는 하지마시길.. 될놈될...퉷


이 도끼를 들고 슈퍼로 달려감니다. 여기서 잠시 노가다를 해야합니다.
초반 기본적인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침낭

 도끼 

 작업대

 두꺼운 가죽코드

 총합

 유연재료 6
 부품 2

 금속재료 2

 나무재료 6
 금속재료 4
 유연재료 1
 부품 4

 나무재료 1
 유연재료 4
 부품 1

 나무재료 6 
 유연재료 11
 금속재료 6
 부품 7

여기서 집중해야 될것은 부품이다.
초반에 부품이 안나와서 저는 쇼핑센터를 깨고 민가를 깰때까지 두꺼운 코트를 못 만들어본 경험이 있습니다. 하.. ㅅ.. 비읍 

따라서 부품이 잘나오는 슈퍼에서 약간의 노가다를 하면 좋습니다.
슈퍼는 상자 하나당 부품이 최대 6개!! 까지 나오기 때문에 슈퍼에서 상자 2개를 까서 부품합이 6개 이상 넘어가면 원활한 진행이됩니다. 

만약 넘지 않는다면 그냥 새로시작 하시면됩니다. 

PS. 이렇게해도 안될안 될놈될 이라는 말이 떠오르는 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이제 사냥입니다.

슈퍼에서 대박터지신 분들은 위의 태크를 모두 가시고 아파트로 출발하시는 분도 있을 겁니다 아 금수저 더러운세상..

3일째부터는 좀비의 습격이 있습니다. 저는 운빨에 기대해서 장벽을 나중에 가는 테크를 타고 있습니다. 뭐 털려도 얼마 안털리니 그냥 부처의 마음으로 이해해 주고 4~5일째에 장벽을 세워줍니다. 많이 털리면 뭐.. 눙물을 머금고 다시시작합니다 -_-;;

어쨋든 이제 사냥터 순서는 아파트, 쇼핑센터 -> 민가 -> 냉장고 순으로 돌아줍니다.

재료가 잘 모였다면 작업실로 업글하고 방폭코트와 배낭을 만들고

냉장고로 달려가서 모자란 식량을 털어줍니다.

이렇게 열심히 달렸는데도 부품...이 안 모이시면 마사코에게 화학재료와 커피를 들고 뛰어가서 물물교환 하시면 됩니다 ㅠㅠ....

그 뒤에 부뚜막->부엌까지 업글하시고 으깬감자를 제작합니다.

이제부터 인간 감자제조기에 들어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제작하다보면 식용수가 부족해짐을 느끼게됩니다.

증류기를 제작해서 물을 생산해 줍니다.

증류기를 제작해서 으깬감자를 다시 제작하다보면 다시 감자가 부족해짐을 알 수 있습니다.

텃밭을 일궈줍니다. 감자를 심고 이제 진정한 감자 제조기에 들어섬을 느끼게됩니다.

이제 다시 감자를 제조하다보면 나무가 후달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때쯤이면 거의 모든 기본 NPC가 해제되어 있을 겁니다.

제프에게 도끼 7~9개를 넘겨주고 나무를 물물교환해서 나무를 획득합니다.

기본적으로 커피와 화학재료를 섞어서 교환하는게 효율이 좋습니다만.. 화학재료와 컴피도 한계가 있으니 이제 전략적으로 사냥을 다녀야 됩니다. 오로지 나무의, 나무에 의한, 나무를 위한 베리드노기가 시작됩니다 ㅡ_ㅡ..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제프나 다른 NPC들이 다른 시설물을 알려줍니다.

가구점, 철물점, 병원 같은 옷가게등과 같은 건물은 효율이 갑입니다. 이건물을 털고 교환대비 좋고 필요없는 재료를 나무로 바꿔주면서 집으로 귀환합니다.

털어서 집으로 꾸역꾸역 들고와서 감자비축생활에 들어갑니다.


============== 31일차 겨울의 시작 ================

겨울을 나는것이 문제입니다.

31일이 되면 겨울이 찾아와서 온도가 10도 이하로 내려가게되고 

면역이 점점떨어지는 안습한 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31일쯤 되면 난로를 만들고 하루에 나무 6개를 꾸역꾸역 넣어주며 살아야됩니다.

겨울이 가장괴롭습니다. 나무 하나당 4시간만 불을땔 수 있고 최대 6개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딜가면 7~8시간은 기본인지라 거리와 시간계산 잘못하면 집에 복귀하는 도중에 면역이 쭉쭉 깍이는 자신을 볼 수 있죠 ㅠㅠ. 

따라서 어디 외출하기전에는 반드시 난로를 최대로 채워주고 나가셔야 면역이 떨어지는 안습함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만약 면역이 떨어진다 싶으면 닥터한테 가서 약을 달라고 하면 된다고 생각하는분들 있으실 겁니다.

네.. 진정한 갑질이 뭔지 깨달을 수 있을겁니다. 교환비가 미쳤어요...

따라서 면역관리는최대한 하시되 알약 붕대가 너무 부족하다 싶으면

감자 5개 으깬감자 3개 육수 3개를 가지고 닥터한테 조공을하면 기쁜마음을 병원시설물을 열어줍니다.

그 뒤에 닥터가 우리집에와서 물건 내놓으라고 땡깡필때 잘 달래서보내주면

딱 한번 응급키트!!!를 선물로 주더군요.

여기까지하면 중수로 봐도 됩니다.


============== 61일차 봄의 시작 ================

이짓을 반복하면 겨울을 나서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 봄이 왔으니 난로에 나무를 던질일이 없을거라 생각하면 절망을 느끼실 겁니다 ㅋㅋ

봄은 22:30~8시까지 기온이 10도 이하로 내려갑니다.

따라서 봄에는 부엉이생활을 시작해야 합니다.  22:30분에 땔감을 던져놓고 먹을거 하나 든다음에 뛰어가서 나무를 가져와야합니다. 그러면 땔감용 나무가 3개로 줄어들게 됩니다. 이 짓거리를 여름까지 계속해야합니다.

============== 91일차 여름의 시작 ================

여기서부터는 그냥 감자만 만드는 행복한?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나무를 모으려고 미친듯이 뛰어다니는 짓을 안하고 이제 다른 곳을 찔러볼 여유가 생기실 겁니다. 

경찰서 -> 감옥을 털어주시고 빌에게  데이터모듈 80개!!를 빌에게 가져다주면 송골매 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데이터모듈이 교환비가 좋다고 열심히 나무로 교환하신분들은 송골매를 만들려면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ㅋㅋ)

이렇게 호감도 5를 채우면 송골매 부품을 영접할 때까지 나무를 모으면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붕대가 부족하실텐데 남은 귀찬은 잡탬들을 의사에게 받쳐서 붕대로 바꿔줍시다.

(면역력은 잘관리하면 1도 안떨어지기때문에 붕대만 부족합니다. 참쉽죠?)

좀 아니다 싶으면 빌에게서 아이템구매해서 억지로 버티는 방법도 있습니다 ^-^

나머지는 맨상단 목차로 돌아가셔서 던전에 나오는 아이템들 보시고 필요한거 있으면 상황에 맞게 털어주시면 됩니다. 

뭐 여기까지하시면 송골매도 있겠다. 할건 다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은건 엔딩인데... 지갑을 열으셔야 됩니다.

Mr.로 캐릭터로 사제폭탄펑펑싸대고 빌의 수류탄을 아낌없이 투척하면 엔딩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무과금 유저라 120일까지 하기는 했는데 너무 지겨워서 여기까지하고 접습니다 .

PS. 만약 무과금으로 엔딩보신분 있으시다면 존경할게요. 대단하십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